고객센터
고객 상담안내 070.7578.2693
평일 09:00 ~ 18:00 ㅣ 점심시간 12:00 ~ 13:00
2019년 12월 19일 스카이데일리
유니크굿컴퍼니 등 13개 우수 관광벤처 선정·시상
문체부, 관광의 날 행사…“관광벤처들, 강소기업 성장 지원”
김진강 기자 | 기사입력 : 2019-12-19 10:57:26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19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2019 관광벤처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관광벤처 최우수 2개 기업에게 문체부 장관상을 11개 기업 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여했다.
관광벤처(창업 3년 이상) ‘기업 성장’ 부문에서는 유니크굿컴퍼니가 최우수 기업으로, 어반플레이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유니크굿컴퍼니는 올해 서울·부산·전주·순천 등에서 관광지와 정보통신기술이 결합된 게임 등을 활용해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을 출시하면서 매출·고용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어반플레이는 서울 연희대공원과 제주 사계생활 등에서 지역기반 관광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관광벤처 ‘일자리 창출’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스테이폴리오는 서촌 한옥숙박 기반의 ‘서촌유희’를 비롯해 특색 있는 숙박시설 예약 중개 유통망을 운영하고, 베트남 등 해외에 진출해 20여 명을 신규 채용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 기업에는 생생한 이야기를 접목한 역사 현장체험 관광 상품을 제공하는 ‘에이치스토리컨설팅’이 선정됐다.
예비관광벤처(예비창업자, 창업 3년 미만) 부문에서는 타블라라사가 최우수 기업으로, 핫써니·제로포인트트레일·그린로드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타블라라사는 종이지도의 시대는 끝났다는 통념을 뒤집고 여행정보가 가득한 종이 여행 지도를 만들었다. 자유여행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면서 주요 포털 지도 분야에서 1위를 달성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일과 삶의 균형에 따른 관광수요 증가, 5세대 이동통신으로 대표되는 기술 발전에 따른 산업 환경 변화, 경험 중심의 관광콘텐츠 각광은 우리 관광기업들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관광벤처들이 우리나라 대표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광산업에 특화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공지 유니크굿컴퍼니 등 13개 우수 관광벤처 선정·시상
2019년 12월 19일 스타뉴스
2019 관광벤처의 날 개최
최현주 기자 | 입력 : 2019.12.19 10:45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2019 관광벤처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광산업에 새로운 사업영역을 개척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관광분야 창업자들의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 우수 관광벤처기업 시상식을 시작으로 2020년 여행 플랫폼 등 관광산업 최신 동향에 대한 강연과 성공사례 성과발표 등이 함께 진행된다.
이날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기업별 매출액 실적, 관광산업 기여도 등의 성과를 평가해 '올해의 관광벤처'로 선정된 기업에 상을 수여한다. △관광벤처 부문(창업 3년 이상)에선 '기업성장'과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 기업 1개, 우수 기업 1개를 △예비관광벤처(예비창업자, 창업 3년 미만)에선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룬 최우수 기업 1개와 우수기업 3개, 장려 기업 5개를 선정했다.
관광벤처 '기업성장' 부문에서는 유니크굿컴퍼니와 어반플레이가 각각 최우수,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유니크굿컴퍼니는 올해 서울과 부산, 전주, 순천 등에서 관광지와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한 게임을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으로 출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관광벤처 '일자리 창출' 부문은 숙박 예약결제 플랫폼 스테이폴리오가 선정됐다. 스테이폴리오는 서촌 한옥숙박 기반의 '서촌유희'를 비롯, 특색 있는 숙박시설 예약중개 및 베트남 해외진출을 도모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우수 기업에는 역사 현장체험 관광 상품을 제공하는 ㈜에이치스토리컨설팅이 선정됐다.
예비관광벤처 부문에선 ㈜타블라라사가 최우수 기업으로 ,㈜핫써니, 제로포인트트레일, ㈜그린로드가 우수기업으로 뽑혔다. ㈜타블라라사는 종이지도의 시대는 끝났다는 통념을 뒤집고 여행정보가 가득한 종이 여행 지도를 만들어 자유여행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주요 포털 지도 분야에서 1위를 달성했다.
안덕수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주52시간 근무제 시행 이후 여가·관광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관광벤처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벤처기업들이 다양한 혁신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내년에는 혁신바우처 지원제도를 신설해 관광분야 엑셀러레이팅 사업을 확대하는 등 기업육성프로그램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지 2019 관광벤처의 날 개최
2019년 12월 19일 뉴스렙
우수 관광벤처 4개, 예비관광벤처 9개 기업 시상
이석만 기자 | 승인 2019.12.19 10:13
| 2019년 관광벤처의 날 개최, 관광산업 최신 동향과 성공사례 등 공유
[뉴스렙]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9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2019 관광벤처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관광산업의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관광 분야 창업자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참가자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 우수 관광벤처기업 시상식과 함께 2020년 여행 유통망 등 관광산업 최신 동향에 대한 강연과 성공사례 성과 발표 등이 진행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기업별 일자리 창출과 매출액 실적, 관광산업 기여도 등의 성과를 평가해 우수기업을 ‘올해의 관광벤처’로 선정하고 시상한다. 관광벤처 부문에서는 ‘기업 성장’과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 기업 1개, 우수 기업 1개를, 예비관광벤처에서는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룬 최우수 기업 1개, 우수 기업 3개, 장려상 기업 5개를 선정했다. 관광벤처 부문 최우수 2개 기업은 문체부 장관상을, 그 외 11개 기업은 관광공사 사장상을 받는다.
관광벤처 ‘기업 성장’ 부문에서는 ‘유니크굿컴퍼니’가 최우수 기업으로 ‘어반플레이’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유니크굿컴퍼니’는 올해 서울, 부산, 전주, 순천 등에서 관광지와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한 게임 등을 활용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을 출시해 매출과 고용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어반플레이’는 서울 연희대공원과 제주 사계생활 등에서 지역기반 관광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관광벤처 ‘일자리 창출’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스테이폴리오’는 서촌 한옥숙박 기반의 ‘서촌유희’를 비롯해 특색 있는 숙박시설 예약 중개 유통망을 운영하고 베트남 등 해외에 진출해 20여명을 신규 채용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 기업에는 생생한 이야기를 접목한 역사 현장체험 관광 상품을 제공하는 ‘㈜에이치스토리컨설팅’이 선정됐다.
예비관광벤처 부문에서는 ㈜타블라라사가 최우수 기업으로 ㈜핫써니, 제로포인트트레일 ㈜그린로드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타블라라사는 종이지도의 시대는 끝났다는 통념을 뒤집고 여행정보가 가득한 종이 여행 지도를 만들어 자유여행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주요 포털 지도 분야에서 1위를 달성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 관광벤처 시상식 외에도 제10회 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된 ‘와그트래블’ 선우윤 대표의 ‘여행 유통망을 시작하는 창업기업의 전략’ 주제 강연과,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유니크굿컴퍼니’와 ‘㈜핫써니’ 성과 사례 발표, 참가자 간 교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일과 삶의 균형에 따른 관광수요 증가, 5세대 이동통신으로 대표되는 기술 발전에 따른 산업 환경 변화, 그리고 경험 중심의 관광콘텐츠 각광은 우리 관광기업들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문체부는 관광산업의 최전선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관광벤처들이 이러한 변화에 적시 대응해 우리나라 대표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광산업에 특화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공지 우수 관광벤처 4개, 예비관광벤처 9개 기업 시상
2019년 12월 19일 뉴스핌
'2019 관광벤처의 날' 개최…관광벤처 최우수 기업에 유니크굿컴퍼니
이현경 기자 | 기사입력 : 2019년 12월 19일 09:55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함께 19일 오전 10시30분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2019 관광벤처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관광사업 영역을 개척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관광 분야 창업자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참가자들이 서로 교류할 기회를 만드는 자리다. 2019년 우수 관광벤처기업 시상식과 함께 2020년 여행 유통망 등 관광산업 최신 동향에 대한 강연과 성공사례를 공유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기업별 일자리 창출과 매출 실적, 관광산업 기여도 등 성과를 평가해 우수기업을 '올해의 관광벤처'로 선정하고 시상한다.
관광벤처 부문(창업 3년 이상)에서는 '기업 성장'과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 기업 1개, 우수 기업 1개, 예비관광벤처(예비창업자, 창업 3년 미만)에서는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룬 최우수 기업 1개, 우수 기업 3개, 장려상 기업 5개를 선정했다. 관광벤처 부문 최우수 2개 기업은 문체부 장관상을, 그 외 11개 기업은 관광공사 사장상을 받는다.
관광벤처 '기업 성장' 부문에서는 유니크굿컴퍼니가 최우수 기업으로, 어반플레이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유니크굿컴퍼니는 올해 서울, 부산, 전주, 순천 등에서 관광지와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한 게임 등을 활용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을 출시해 매출과 고용에서 괄목할 성장을 이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어반플레이는 서울 연희대공원과 제주 사계생활 등에서 지역기반 관광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관광벤처 '일자리 창출'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스테이폴리오는 서촌 한옥숙박 기반의 '서촌유희'를 비롯해 특색 있는 숙박시설 예약 중개 유통망을 운영하고 베트남 등 해외에 진출해 20여 명을 신규 채용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 기업에는 생생한 이야기를 접목한 역사 현장체험 관광 상품을 제공하는 ㈜에이치스토리컨설팅이 선정됐다.
예비관광벤처 부문에서는 ㈜타블라라사가 최우수 기업으로, ㈜핫써니와 제로포인트트레일, ㈜그린로드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타블라라사는 종이지도의 시대는 끝났다는 통념을 뒤집고 여행정보가 가득한 종이 여행 지도를 만들어 자유여행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주요 포털 지도 분야에서 1위를 달성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 관광벤처 시상식 외에도 제10회 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된 와그트래블 선우윤 대표의 '여행 유통망을 시작하는 창업기업의 전략' 주제 강연과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유니크굿컴퍼니와 ㈜핫써니 성과 사례 발표, 참가자 간 교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공지 '2019 관광벤처의 날' 개최…관광벤처 최우수 기업에 유니크굿컴퍼니
2019년 12월 19일 머니투데이
문체부·관광공사, '2019 관광벤처의 날' 시상식
| 혁신 서비스로 일자리 창출 기여한 관광분야 벤처기업 성과 격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2019 관광벤처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광산업에 새로운 사업영역을 개척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관광분야 창업자들의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 우수 관광벤처기업 시상식을 시작으로 2020년 여행 플랫폼 등 관광산업 최신 동향에 대한 강연과 성공사례 성과발표 등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기업별 매출액 실적, 관광산업 기여도 등의 성과를 평가해 '올해의 관광벤처'로 선정된 기업에 상을 수여한다. △관광벤처 부문(창업 3년 이상)에선 '기업성장'과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 기업 1개, 우수 기업 1개를 △예비관광벤처(예비창업자, 창업 3년 미만)에선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룬 최우수 기업 1개와 우수기업 3개, 장려 기업 5개를 선정했다.
관광벤처 '기업성장' 부문에서는 유니크굿컴퍼니와 어반플레이가 각각 최우수,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유니크굿컴퍼니는 올해 서울과 부산, 전주, 순천 등에서 관광지와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한 게임을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으로 출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관광벤처 '일자리 창출' 부문은 숙박 예약결제 플랫폼 스테이폴리오가 선정됐다. 스테이폴리오는 서촌 한옥숙박 기반의 '서촌유희'를 비롯, 특색 있는 숙박시설 예약중개 및 베트남 해외진출을 도모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우수 기업에는 역사 현장체험 관광 상품을 제공하는 ㈜에이치스토리컨설팅이 선정됐다.
예비관광벤처 부문에선 ㈜타블라라사가 최우수 기업으로 ,㈜핫써니, 제로포인트트레일, ㈜그린로드가 우수기업으로 뽑혔다. ㈜타블라라사는 종이지도의 시대는 끝났다는 통념을 뒤집고 여행정보가 가득한 종이 여행 지도를 만들어 자유여행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주요 포털 지도 분야에서 1위를 달성했다.
안덕수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주52시간 근무제 시행 이후 여가·관광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관광벤처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벤처기업들이 다양한 혁신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내년에는 혁신바우처 지원제도를 신설해 관광분야 엑셀러레이팅 사업을 확대하는 등 기업육성프로그램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지 문체부·관광공사, '2019 관광벤처의 날' 시상식
2019년 12월 19일 NEWS1
미래 강소기업될 '올해의 관광벤처'는 어디?
2019 관광벤처의 날 개최…우수 관광벤처 4개, 예비관광벤처 9개 시상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19-12-19 10:03 송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올해 우수한 성과를 이룬 관광벤처를 선정해 시상하는 '2019 관광벤처의 날'을 개최한다.
이번 관광벤처의 날 행사는 19일 오전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리는 가운데, 우수 관광벤처기업 시상식과 함께 2020년 여행 유통망 등 관광산업 최신 동향에 대한 강연과 성공사례 성과 발표 등이 진행된다.
'올해의 관광벤처'는 일자리 창출과 매출액 실적, 관광산업 기여도 등의 성과를 평과해 선정됐다.
시상 부문은 관광벤처(창업 3년 이상)과 예비관광벤처(비창업자, 창업 3년 미만)으로 나뉘며, 관광벤처 부문 최우수 2개 기업은 문체부 장관상을, 그 외 11개 기업은 관광공사 사장상을 받는다.
관광벤처 '기업 성장' 부문에선 최우수 기업으로는 '유니크굿컴퍼니'가 우수 기업으로는 '어반플레이'가 선정됐다.
유니크굿컴퍼니는 올해 서울, 부산, 전주, 순천 등에서 관광지와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한 게임 등을 활용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을 출시해 매출과 고용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어반플레이는 서울 연희대공원과 제주 사계생활 등에서 지역기반 관광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관광벤처 '일자리 창출'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는 '스테이폴리오'가 선정됐다.
스테이폴리오는 서촌 한옥숙박 기반의 '서촌유희'를 비롯해 특색 있는 숙박시설 예약 중개 유통망을 운영하고 베트남 등 해외에 진출해 20여 명을 신규 채용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 기업에는 생생한 이야기를 접목한 역사 현장체험 관광 상품을 제공하는 '에이치스토리컨설팅'이 선정됐다.
예비관광벤처 부문에서는 타블라라사가 최우수 기업으로, 핫써니, 제로포인트트레일, 그린로드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타블라라사는 종이지도의 시대는 끝났다는 통념을 뒤집고 여행정보가 가득한 종이 여행 지도를 만들어 자유여행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주요 포털 지도 분야에서 1위를 달성했다.
아울러 '와그트래블' 선우윤 대표의 '여행 유통망을 시작하는 창업기업의 전략' 주제 강연과,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유니크굿컴퍼니'와 '㈜핫써니' 성과 사례 발표, 참가자 간 교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일과 삶의 균형에 따른 관광수요 증가, 5세대 이동통신으로 대표되는 기술 발전에 따른 산업 환경 변화, 그리고 경험 중심의 관광콘텐츠 각광은 우리 관광기업들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며 "관광벤처가 우리나라 대표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광산업에 특화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공지 미래 강소기업될 '올해의 관광벤처'는 어디?
2019년 12월 19일 매일일보
관광공사, ‘2019 관광벤처의 날’ 개최
김천규 기자 | 승인 2019.12.19 14:12
| 우수 관광벤처 4개·예비관광벤처 9개 기업 등 시상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19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2019 관광벤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광산업에 새로운 사업영역을 개척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관광 분야 창업자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참가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올해 우수 관광벤처기업 시상식을 시작으로 내년도 여행 플랫폼 등 관광산업 최신 동향에 대한 강연과 성공사례 성과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공사와 문체부는 기업별 일자리 창출과 매출액 실적, 관광산업 기여도 등의 성과를 평가해 우수기업을 ‘올해의 관광벤처’로 선정하고 시상했다.
먼저 ‘기업성장’ 부문에서는 ‘유니크굿컴퍼니’가 최우수 기업으로, ‘어반플레이’가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유니크굿컴퍼니는 올해 서울, 부산, 전주, 순천 등에서 관광지와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한 게임을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으로 출시해 매출과 고용에서 큰 성장을 이뤄냈다. 어반플레이는 서울 연희대공원과 제주 사계생활 등에서 지역기반 관광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일자리 창출’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스테이폴리오’는 숙박 예약결제 플랫폼 기업으로 서촌 한옥숙박 기반의 ‘서촌유희’를 비롯, 특색 있는 숙박시설 예약 중개 및 베트남 등 해외진출을 통해 20여 명을 신규 채용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 기업에는 생생한 이야기를 접목한 역사 현장체험 관광 상품을 제공하는 ‘㈜에이치스토리컨설팅’이 선정됐다.
예비관광벤처 부문에서는 ㈜타블라라사가 최우수 기업으로, ㈜핫써니, 제로포인트트레일, ㈜그린로드가 우수기업으로 각각 선정됐다. ㈜타블라라사는 종이지도의 시대는 끝났다는 통념을 뒤집고 여행정보가 가득한 종이 여행 지도를 제작, 자유여행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주요 포털 지도 분야에서 1위를 달성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관광벤처 시상식 외에도 제10회 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된 ‘와그트래블’ 선우윤 대표의 ‘여행 플랫폼을 시작하는 창업기업의 전략’ 주제 강연과 유니크굿컴퍼니(관광벤처 부문 기업성장 최우수 기업)와 ㈜핫써니(예비관광벤처 부문 우수 기업) 성과 사례발표, 참가자 간 오찬 및 교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안덕수 공사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주52시간 근무제 시행 이후 여가·관광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관광벤처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관광벤처기업들이 소비자로 하여금 혁신을 경험하게 하는 다양한 서비스·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공사는 내년도에 혁신바우처 지원제도를 신설하고 관광분야 엑셀러레이팅 사업을 확대하는 등 관광벤처를 포함한 기업육성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공지 관광공사, ‘2019 관광벤처의 날’ 개최
2019년 12월 19일 TOURTIMES
2019 우수 관광벤처의 날 개최
- 우수 관광벤처 4개, 예비관광벤처 9개 기업 시상 및 관광산업 최신 동향과 성공사례 등 공유
정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2/19 [17:18]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관광공사)는 12월 19일 (목) 오전 10시 30분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2019 관광벤처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관광산업에 새로운 사업영역을 개척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관광 분야 창업자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참가자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2019년 우수 관광벤처기업 시상식을 시작으로 2020년 여행 플랫폼 등 관광산업 최신 동향에 대한 강연과 성공사례 성과발표 등이 함께 진행된다.
관광벤처 최우수 2개 기업 문체부 장관상, 그 외 11개 기업 관광공사 사장상 수여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기업별 일자리 창출과 매출액 실적, 관광산업 기여도 등의 성과를 평가해 우수기업을 ‘올해의 관광벤처’로 선정하고 시상한다. ▲ 관광벤처 부문(창업 3년 이상)에서는 ‘기업 성장’과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 기업 1개, 우수 기업 1개를, ▲ 예비관광벤처(예비창업자, 창업 3년 미만)에서는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룬 최우수 기업 1개, 우수 기업 3개, 장려상 기업 5개를 선정했다. 관광벤처 부문 최우수 2개 기업은 문체부 장관상을, 그 외 11개 기업은 관광공사 사장상을 받는다.
관광벤처 ‘기업 성장’ 부문에서는 ‘유니크굿컴퍼니’가 최우수 기업으로, ‘어반플레이’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유니크굿컴퍼니’는 올해 서울, 부산, 전주, 순천 등에서 관광지와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한 게임을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으로 출시해 매출과 고용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어반플레이’는 서울 연희대공원과 제주 사계생활 등에서 지역기반 관광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관광벤처 ‘일자리 창출’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스테이폴리오’는 숙박 예약결제 플랫폼 기업으로, 서촌 한옥숙박 기반의 ‘서촌유희’를 비롯해 특색 있는 숙박시설 예약중개 및 베트남 등 해외진출을 통해 20여 명을 신규 채용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 기업에는 생생한 이야기를 접목한 역사 현장체험 관광 상품을 제공하는 ‘㈜에이치스토리컨설팅’이 선정됐다.
예비관광벤처 부문에서는 ㈜타블라라사가 최우수 기업으로, ㈜핫써니, 제로포인트트레일, ㈜그린로드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타블라라사는 종이지도의 시대는 끝났다는 통념을 뒤집고 여행정보가 가득한 종이 여행 지도를 만들어 자유여행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주요 포털 지도 분야에서 1위를 달성하였다.
2020년 여행플랫폼 최신동향 강연, 우수기업 사례공유와 교류 행사 진행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 관광벤처 시상식 외에도 제10회 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된 ‘와그트래블’ 선우윤 대표의 ‘여행 플랫폼을 시작하는 창업기업의 전략’ 주제 강연과, ‘유니크굿컴퍼니(관광벤처 부문 기업성장 최우수 기업) ’와 ‘㈜핫써니(예비관광벤처 부문 우수 기업)’ 성과 사례발표, 그리고 참가자 간 오찬 및 교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관광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주52시간 근무제 시행 이후 여가·관광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관광벤처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관광벤처기업들이 소비자로 하여금 혁신을 경험하게 하는 다양한 서비스·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공사는 내년도에 혁신바우처 지원제도를 신설하고 관광분야 엑셀러레이팅 사업을 확대하는 등 관광벤처를 포함한 기업육성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지 2019 우수 관광벤처의 날 개최
2019년 12월 19일 시사매거진
한국관광공사, 2019 관광벤처의 날 개최
송상교 기자 | 승인 2019.12.19 22:25
| 우수 관광벤처 4개, 예배관광벤처 9개 기업 시상 및 관광산업 최신 동향과 성공사례 등 공유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19일(목) 오전 10시 30분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2019 관광벤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광산업에 새로운 사업영역을 개척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관광 분야 창업자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참가자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2019년 우수 관광벤처기업 시상식을 시작으로 2020년 여행 플랫폼 등 관광산업 최신 동향에 대한 강연과 성공사례 성과발표 등이 함께 진행된다.
▶관광벤처 최우수 2개 기업 문체부 장관상, 그 외 11개 기업 관광공사 사장상 수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기업별 일자리 창출과 매출액 실적, 관광산업 기여도 등의 성과를 평가해 우수기업을 ‘올해의 관광벤처’로 선정하고 시상한다.
▷ 관광벤처 부문(창업 3년 이상)에서는 ‘기업 성장’과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 기업 1개, 우수 기업 1개를, ▷ 예비관광벤처(예비창업자, 창업 3년 미만)에서는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룬 최우수 기업 1개, 우수 기업 3개, 장려상 기업 5개를 선정했다. 관광벤처 부문 최우수 2개 기업은 문체부 장관상을, 그 외 11개 기업은 관광공사 사장상을 받는다.
관광벤처 ‘기업 성장’ 부문에서는 ‘유니크굿컴퍼니’가 최우수 기업으로, ‘어반플레이’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유니크굿컴퍼니’는 올해 서울, 부산, 전주, 순천 등에서 관광지와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한 게임을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으로 출시해 매출과 고용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어반플레이’는 서울 연희대공원과 제주 사계생활 등에서 지역기반 관광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관광벤처 ‘일자리 창출’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스테이폴리오’는 숙박 예약결제 플랫폼 기업으로, 서촌 한옥숙박 기반의 ‘서촌유희’를 비롯해 특색 있는 숙박시설 예약중개 및 베트남 등 해외진출을 통해 20여 명을 신규 채용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 기업에는 생생한 이야기를 접목한 역사 현장체험 관광 상품을 제공하는 ‘㈜에이치스토리컨설팅’이 선정됐다.
예비관광벤처 부문에서는 ㈜타블라라사가 최우수 기업으로, ㈜핫써니, 제로포인트트레일, ㈜그린로드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타블라라사는 종이지도의 시대는 끝났다는 통념을 뒤집고 여행정보가 가득한 종이 여행 지도를 만들어 자유여행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주요 포털 지도 분야에서 1위를 달성하였다.
▶2020년 여행플랫폼 최신동향 강연, 우수기업 사례공유와 교류 행사 진행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 관광벤처 시상식 외에도 제10회 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된 ‘와그트래블’ 선우윤 대표의 ‘여행 플랫폼을 시작하는 창업기업의 전략’ 주제 강연과, ‘유니크굿컴퍼니(관광벤처 부문 기업성장 최우수 기업) ’와 ‘㈜핫써니(예비관광벤처 부문 우수 기업)’ 성과 사례발표, 그리고 참가자 간 오찬 및 교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국관광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주52시간 근무제 시행 이후 여가·관광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관광벤처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관광벤처기업들이 소비자로 하여금 혁신을 경험하게 하는 다양한 서비스·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한국관광공사는 “내년도에 혁신바우처 지원제도를 신설하고 관광분야 엑셀러레이팅 사업을 확대하는 등 관광벤처를 포함한 기업육성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지 한국관광공사, 2019 관광벤처의 날 개최
2019년 12월 19일 TOURTIMES
우수 관광벤처 4개, 예비관광벤처 9개 기업 시상
- 2019 관광벤처의 날 개최, 관광산업 최신 동향과 성공사례 등 공유
최지연 기자 | 기사입력 2019/12/19 [08:49]
[투어타임즈]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9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2019 관광벤처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관광산업의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관광 분야 창업자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참가자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 우수 관광벤처기업 시상식과 함께 2020년 여행 유통망 등 관광산업 최신 동향에 대한 강연과 성공사례 성과 발표 등이 진행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기업별 일자리 창출과 매출액 실적, 관광산업 기여도 등의 성과를 평가해 우수기업을 ‘올해의 관광벤처’로 선정하고 시상한다. 관광벤처 부문에서는 ‘기업 성장’과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 기업 1개, 우수 기업 1개를, 예비관광벤처에서는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룬 최우수 기업 1개, 우수 기업 3개, 장려상 기업 5개를 선정했다. 관광벤처 부문 최우수 2개 기업은 문체부 장관상을, 그 외 11개 기업은 관광공사 사장상을 받는다.
관광벤처 ‘기업 성장’ 부문에서는 ‘유니크굿컴퍼니’가 최우수 기업으로 ‘어반플레이’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유니크굿컴퍼니’는 올해 서울, 부산, 전주, 순천 등에서 관광지와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한 게임 등을 활용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을 출시해 매출과 고용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어반플레이’는 서울 연희대공원과 제주 사계생활 등에서 지역기반 관광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관광벤처 ‘일자리 창출’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스테이폴리오’는 서촌 한옥숙박 기반의 ‘서촌유희’를 비롯해 특색 있는 숙박시설 예약 중개 유통망을 운영하고 베트남 등 해외에 진출해 20여명을 신규 채용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 기업에는 생생한 이야기를 접목한 역사 현장체험 관광 상품을 제공하는 ‘㈜에이치스토리컨설팅’이 선정됐다.
예비관광벤처 부문에서는 ㈜타블라라사가 최우수 기업으로 ㈜핫써니, 제로포인트트레일 ㈜그린로드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타블라라사는 종이지도의 시대는 끝났다는 통념을 뒤집고 여행정보가 가득한 종이 여행 지도를 만들어 자유여행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주요 포털 지도 분야에서 1위를 달성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 관광벤처 시상식 외에도 제10회 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된 ‘와그트래블’ 선우윤 대표의 ‘여행 유통망을 시작하는 창업기업의 전략’ 주제 강연과,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유니크굿컴퍼니’와 ‘㈜핫써니’ 성과 사례 발표, 참가자 간 교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일과 삶의 균형에 따른 관광수요 증가, 5세대 이동통신으로 대표되는 기술 발전에 따른 산업 환경 변화, 그리고 경험 중심의 관광콘텐츠 각광은 우리 관광기업들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문체부는 관광산업의 최전선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관광벤처들이 이러한 변화에 적시 대응해 우리나라 대표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광산업에 특화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공지 우수 관광벤처 4개, 예비관광벤처 9개 기업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