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고객 상담안내 070.7578.2693
평일 09:00 ~ 18:00 ㅣ 점심시간 12:00 ~ 13:00
'쏭내관'과 함께하는 근현대사 이야기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승재)이 9일 오후 3시 광주시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한국사 기행'의 저자 송용진(재미있는 史교육현장 대표)씨를 초청, 공개 특강을 연다. 학교 문화 개선과 교직문화혁신을 위한 인문학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강좌는 '쏭내관'이라는 닉네임으로 잘알려진 작가 송용진씨의 '일제강점기 이후의 현대사'를 주제로 진행된다.
1천여명의 교원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교사는 물론 광주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당일 현장에서 참석자를 대상으로 인문학 자료집 '삶 그리고 행복' 2집도 배부될 예정이다.
박승재 교육장은 "올해 서부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문학사업으로 많은 학교들이 역사교육, 문학교육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학교의 인문학 열기가 계속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수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주기자
[2014.07.08 무등일보 기사] 서부교육지원청, 9일 교육연수원서 공개 특강
【김천=뉴시스】박홍식 기자 = 경북 김천시립도서관은 12일 오후 2시 시청각실에서 송용진 작가 특별 초청강연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송 작가는 한국화를 전공하고 영국 그리니치 대학원에서 예술경영을 전공했다. 그는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기행' '쏭내관의 재미있는 박물관 기행' '한국사 기행' '쏭선생의 독종영어' 등 제목만으로도 시선을 끄는 다양한 저서와 개성 넘치는 입담으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강연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작가가 직접 내관 복장을 입고 진행하는 이번 초청강연회는 역사 해설가로 알려지기까지의 자신의 독특한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특히 평상시 접하기 어려운 우리 궁궐 속에 숨겨진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참석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풀어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이 끝난 후, 작가의 저서를 갖고 온 시민을 위한 사인회와 함께 기념촬영 시간도 갖는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054-437-78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4.07.07 뉴시스 대구/경북 기사] 김천시립도서관 12일 송용진 작가 강연회
광주시 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 문화 개선과 교직 문화 혁신을 현대사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오는 9일 오후 3시 광주시 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열리며 ‘한국사 기행’의 저자 송용진 ‘재미있는 史교육현장’ 대표가 ‘일제강점기 이후의 현대사’를 주제로 강의한다.
1000여명의 교원들이 참석하는 이번 특강은 교사 뿐만 아니라 광주 시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또 참석자를 대상으로 인문학 자료집 ‘삶 그리고 행복’ 2집을 배부한다.
광주시 서부교육지원청 방성광 장학사는 “지난 4월 궁궐을 중심으로 한 조선시대 역사 특강을 개최해 참석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며 “이번 특강은 지난 특강에 이어 진행되는 현대사 특강으로 많은 교원들과 시민들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승재 교육장은 특히 “올해 서부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문학사업으로 많은 학교들이 역사교육 문학교육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인문학 열기가 계속 피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수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광주 이완수 기자
[2014.07.06 뉴스웨이기사] 서부교육지원청 ‘쏭내관과 함께 하는 근현대사 이야기’
충주성남초(교장 조용득)는 30일 오전10시50분~12시10분까지 학교 강당에서 5~6학년 311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쏭내관’으로 잘 알려진 송용진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가졌다.
송용진 작가는 현재 전국의 학교와 도서관에서 청소년과 학부모, 일반인을 대상으로 우리 역사와 문화재 관련 강의를 하며 ‘쏭내관의 재미있는 史교육 현장’을 운영하고 있다. 성남초는 학교생활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 기행’(올해의 청소년 도서) 등 송용진 작가의 저서들을 구입, 학교 도서관에 비치해 두고 6월 한 달 동안 5~6학년 학생들이 읽고, 작가에게 편지 쓰기 등 독서행사를 실시함으로써 작가와 저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송용진 작가는 내관 복장으로 학생들의 시선을 끌며 우리 궁궐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강연을 했고, 성남초 학생들은 교과서에서 배웠던 역사와 작가의 저서 내용을 떠올려 가며 한층 깊은 우리의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조용득 교장은 “훌륭한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의 역사의식과 독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었던 일석이조의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행복교육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cb21.net
[2014.06.30 충북일보 기사] 충주성남초, '쏭내관' 송용진 작가와의 만남
원주=뉴시스】김영준 기자 = 강원 원주교육지원청은 내달 1일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회장단 86명을 대상으로 '쏭내관의 도전과 열정'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스토리텔링 작가이자 궁궐기행 전문가 송용진씨의 열정적인 강의로 진행된다. 재미있고 쉬운 말로 우리 역사를 알려주는 강사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송씨는 강의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이런 아이도 저렇게 성공했는데 우리 아이를 내가 판단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14.06.28 뉴시스 강원] 원주교육청, 내달 1일 학부모 임원단 연수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섭)은 5월 26일, 5월 28일 이틀에 걸쳐 천안교육지원청(중회의실)에서 학부모 7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 역사 바로알기 학부모교실’을 실시한다.
최근 올바른 우리 역사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날 마련된 강좌에서는 첫째날에는 조선 전기역사에 대해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이야기’ 특강이 마련되었고 둘째날에는 ‘궁궐 답사를 통해 알아보는 조선의 역사’라는 테마로 직접 경복궁 궁궐 기행을 체험함으로써 우리 역사의 올바른 이해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그동안 역사라고 하면 딱딱하게 느껴졌는데 쉽게 접해온 사극을 통해 역사에 대해 쉽게 이해 할 수 있었고 자녀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천안교육가족을 위한 교육·문화·예술관련 다양한 학부모 교양 강좌를 개설하여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도움을 주기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4.05.26 대전투데이 기사] 천안교육지원청, 다채로운 학부모 교육 눈길
인천남촌초등학교(교장·박승기)는 7일 학교 운동장과 다목적실에서 학생 진로교육의 일환으로 '남촌 진로 페스티벌'을 열었다.
이날 학생들은 '쏭내관의 재미있는 史교육현장'의 저자 송용진 선생의 '명사특강'에 참석하고 진로체험부스에서 마술사·화가·동화작가·바둑기사·통역가·수학자·로봇과학자 등 10여개의 직업을 체험했다.
한 학부모는 "진로 체험을 준비한 선생님들의 아이디어가 돋보였다"며 "진로페스티벌을 통해 아이들이 올바른 직업관을 갖는데 도움을 얻어 매우 흐뭇하다"고 말했다.
/김성호기자
[2014.05.07 경인일보기사] 명사특강서 직업체험까지… 남촌초교 '진로 페스티벌'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이야기' 송용진 작가 초청 강연용인시 보라도서관, 16일 야간 강연으로 진행 (김승희 기자 )
▲ 내시복장을 하고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이야기'로 초대하고 있는 송용진 작가 [이뉴스투데이 김승희 기자] 용인시 보라도서관은 오는 16일 금요일 오후 7시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이야기’의 저자 송용진 작가를 초청, ‘사극으로 보는 재미있는 궁궐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송용진 작가는 중앙대학교에서 한국화를 전공하고 영국에 건너가 그리니치 대학원에서 예술경영을 공부했으며, 이후 한국에 돌아와 우리 역사에 대해 알리는 일에 매진하고 있다. 저서로는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기행 1, 2’, ‘쏭내관의 재미있는 박물관 기행’, ‘쏭내관의 재미있는 왕릉기행’ 등 다양한 역사 관련 도서가 있으며, ‘쏭내관’이라는 독특한 이름에 걸맞게 내시 복장을 하고 활동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번 야간 강연회는 사극을 통해 조선시대 궁궐을 재조명함으로써 평상시에 접하기 힘든 우리 궁궐을 ‘쏭내관’의 재미있는 입담을 통해 상세히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연은 초등생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라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 소식을 참조하면 된다.
[2014.05.02 이뉴스투데이기사]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이야기' 송용진 작가 초청 강연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시 아산도서관(관장 박재명)은 지난 24일 모산초등학교에서 ‘쏭내관 역사 시리즈’로 잘 알려진 송용진 작가를 초청, 학생들과 만남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만남의 자리에는 학생과 학부모 250여 명이 참석해, 쏭내관(송용진)의 코믹한 내시복장과 빼어난 입담에 흠뻑 빠져 눈과 귀를 사로잡혔다. 이날 참석한 학생들은 사극으로 보는 조선시대 궁궐이야기를 주제로 궁궐이 생겨난 배경과 그에 얽힌 사건들을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역사에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아산도서관 관계자는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아산지역 학교에 매월 작가와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5월에는 온양고등학교에서 청소년소설 ‘지독한 장난’으로 유명한 이경화 작가를 초청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도서관(☎041-541-1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4.04.25 뉴스천지기사] [아산] 아산도서관, ‘쏭내관’ 송용진 작가 초청
아산도서관 유명 송용진 작가 초청강연 인기 아산도서관은 24일 모산초등학교에서 '쏭내관 역사 시리즈'로 잘 알려진 송용진 작가를 초청,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평소 작가와의 만남이 쉽지 않았던 학생과 학부모 250여명은 쏭내관(송용진 작가)의 코믹한 내시복장과 빼어난 입담에 흠뻑 빠져 눈과 귀를 사로잡혔다. 이날 강연은 사극으로 보는 조선시대 궁궐이야기를 주제로 궁궐이 생겨난 배경과 그에 얽힌 사건들을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역사에 접근할 수 계기가 됐다.
아산도서관은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아산지역 학교에 매월 작가와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5월에는 온양고등학교에서 청소년소설 '지독한 장난'으로 유명한 이경화 작가를 초청할 예정이다.
아산=이봉 기자
[2014.04.24 충청투데이 기사] 아산도서관 유명 송용진 작가 초청강연 인기